포토뉴스
        포토뉴스
        보도뉴스
        지부소식
        전시회/공모전
  갤러리
        회원갤러리
        [누드,풍경,접사]
        작가갤러리
  커뮤니티
        배워봅시다
        회원이야기방
        카메라사용후기
        디카사용후기
  촬영지/여행지
  포토뉴스장터
  지부클럽


포토뉴스소식

포토뉴스소식

[포토에세이] 가을이어라
입추가 한참이나 지났는데 가을 장마로 담양 금성산성에는 운해가 자욱하다 노을빛 묽게 물들고 산성을 지키는 외톨이 나누에도 가을빛이 서서히 스며든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로 삶이 힘들어졌..

  [포토뉴스]해바라기 만발한 장성 황룡강  
요즘 홧한 장소가 장성 황룡강이다. 봄이면 양귀비와 안개꽃으로 수십만평의 강 주변 산책로길에 장관을 이루고, 곧 이어 해바라기가 여름을 반겨주고 있다. 이른 새벽에 물안개와 어우러..
  [포토단신]봄 소식 알리는 흑매화  
봄은 남도에서 부터 오기 시작한다. 코로나로 봄 축제가 취소되었지만 이 맘때쯤 흑매화를 구경하려 구례 화엄사에 많은 관광객과 사진가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. 봄비가 촉촉히 내리는 ..
  [포토단신]봄 소식을 기다리며  
며칠전 전국적으로 폭설이 내렸다. 올 겨울 가장 많은 적설량으로 도로가 막혀서 출근길에 대 홉잡을 이뤘지만 겨울 가뭄도 해갈되어 봄 농사에 물 걱정은 안해도 되겠다. 또 한편으로 ..
  [포토뉴스]칠면초 붉어가는 가을 길목에서  
하늘은 높고 말이 살찐다는 가을 전남 신안군 증도에는 요즘 붉을색으로 물들은 칠면초가 염전밭에 장관을 이루고 있다. 코로나로 답답한 마음을 달래기 위해 개미취꽃과 갈대와 가을..
  [포토뉴스]꽃으로 만발한 장성 황룡강 길을 걷다  
전남 장성군 황룡강 수변에는 수백가지의 꽃들로 단장되어 있다. 지금은 양귀비와 안개꽃, 금계국과 끈끈이 꽃들로 레드길을 수 농고 있다. 유두석 장성군수가 엘로시티를 표방으로 가꾸기 ..
  [포토뉴스]한국사협 광주시 지회장 최영태 당선  
한국사진작가협회 광주지부 35대 회장에 최영태후보가 당선되었다. 기호1번 송재운 후보가 295표, 기호2번 최영태 후보가 295표로 74표차로 당선되어 3년의 중책을 맞게 되었다. 최당선..
  [포토뉴스]봄소식 알리는 흑매화  
봄은 남녘에서 부터 전해지고 있다. 광양의 매화와 산수유가 동시에 봄을 알리고 구례화엄사의 흑매가 피기 시작한다. 화엄사 흑매는 유달리 빨갛고 붉으스레 보여서 흑매라 이름이 지..
  [포토단신]아듀 2019년~  
2019년도 마지막 남은 달력 한장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. 만선을 안고 출발한 어부의 꿈도 희망도 머칠 남지 않았다. 내년을 기약하는 설레임으로 귀항하는 뱃고동 소리가 우렁차다. [사진/..
  [포토뉴스]이세현사진가의 역사적 사건 전시회  
롯데갤러리는 올해 창작지원전 1부 전시로 이세현 작가의 사진전을 진행합니다. 라는 주제로 열리는 본 전시는 역사적 사건이 일어난 장소가 주 소재이며, 현재뿐만 아닌 앞으로도 기..
  [포토단신]늦 여름 명봉역에 해바라기 피우다  
조그마한 시골역사에 해바라기가 만발하였습니다. 김동민역장님이 6월부터 씨부려 가꾸기 시작하여 이번주에 만개하였습니다. 역사 주변 곳곳에 아담하게 꾸며져 시골 내음이 나는 명..
  [포토단신]벚꽃의 향연을 진해에서  
남녘 가장 먼저 벚꽃소식이 진해에서 부터 시작된다. 올해는 이상 기온으로 일주일 정도 빨리 개화하기 시작한 벚꽃이 한창이다 진해 군항제는 4월1일부터 4월10일까지 진해시 곳곳에서 열..
  [포토단신]사람의 땅, 설화의 풍경전  
오상조교수의 "사람의 땅, 설화의 풍경"전을 기획하였습니다. 광주대학교 사진학과에 재직중 촬영한 작품을 2월 퇴직기념으로 전시회를 개최합니다. 오상조교수는 다큐멘터리 사진을 전..
  [포토에세이]겨울 길목에 서서  
겨울의 길목에 외롭지 않을까. 찾지 않는 성곽위에는 벌거벗은 나목과 깃발만 굳건히 지키고 있다 . 아마도 내년에는 더 푸르름을 주기 위한 참고 견디고 있는 것일까... [사..
  [Photo album]만추의 가을을 열다.  
가을이 절정으로 치닫고 있습니다. 산에도 들에도 가을 타는 냄새가 자욱합니다. 붉게 물든 단풍잎과 샛노란 은행잎이 화려하게 가을을 물들이고 있습니다. 사진은 전북 고창 선운사 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