포토뉴스
        포토뉴스
        보도뉴스
        지부소식
        전시회/공모전
  갤러리
        회원갤러리
        [누드,풍경,접사]
        작가갤러리
  커뮤니티
        배워봅시다
        회원이야기방
        카메라사용후기
        디카사용후기
  촬영지/여행지
  포토뉴스장터
  지부클럽


포토뉴스소식

포토뉴스소식

[포토뉴스]이세현사진가의 역사적 사건 전시회
롯데갤러리는 올해 창작지원전 1부 전시로 이세현 작가의 사진전을 진행합니다. 라는 주제로 열리는 본 전시는 역사적 사건이 일어난 장소가 주 소재이며, 현재뿐만 아닌 앞으로도 기억해야 할 공간에 대한..

  [포토단신]늦 여름 명봉역에 해바라기 피우다  
조그마한 시골역사에 해바라기가 만발하였습니다. 김동민역장님이 6월부터 씨부려 가꾸기 시작하여 이번주에 만개하였습니다. 역사 주변 곳곳에 아담하게 꾸며져 시골 내음이 나는 명..
  [포토단신]벚꽃의 향연을 진해에서  
남녘 가장 먼저 벚꽃소식이 진해에서 부터 시작된다. 올해는 이상 기온으로 일주일 정도 빨리 개화하기 시작한 벚꽃이 한창이다 진해 군항제는 4월1일부터 4월10일까지 진해시 곳곳에서 열..
  [포토단신]사람의 땅, 설화의 풍경전  
오상조교수의 "사람의 땅, 설화의 풍경"전을 기획하였습니다. 광주대학교 사진학과에 재직중 촬영한 작품을 2월 퇴직기념으로 전시회를 개최합니다. 오상조교수는 다큐멘터리 사진을 전..
  [포토에세이]겨울 길목에 서서  
겨울의 길목에 외롭지 않을까. 찾지 않는 성곽위에는 벌거벗은 나목과 깃발만 굳건히 지키고 있다 . 아마도 내년에는 더 푸르름을 주기 위한 참고 견디고 있는 것일까... [사..
  [Photo album]만추의 가을을 열다.  
가을이 절정으로 치닫고 있습니다. 산에도 들에도 가을 타는 냄새가 자욱합니다. 붉게 물든 단풍잎과 샛노란 은행잎이 화려하게 가을을 물들이고 있습니다. 사진은 전북 고창 선운사 ..
  [Photo news]화순 세량지의 아침 풍경  
기온차 심한 요즈음 흔히 볼 수 있는 아침 안개다. 전남 화순군 화순읍에 위치한 세량지는 사계절 다른 모습으로 관광객을 매료시킨다. 특히 봄에는 산매화가 장관을 이루고 가을에는..
  [Photo news]노란꽃에 물들다  
장성 황룡강 수변에 온통 노란꽃으로 물들기 시작했다. 황화코스모스와 백일홍, 갈대, 핑크뮬리등등 테마별로 조성해 축제를 열고 있다. 10월12일부터 28일까지 만개한 노란꽃 세상을 만날 ..
  [Photo news]가을 여심 전해오는 핑크뮬리  
다양한 색깔로 옷을 입고 가을 분위기 전해주는 핑크뮬리. 몇 해 전까지는 특정지역에서만 볼 수 있었던 가을 억새라 불리는 핑크뮬리가 전남 함평 돌머리 해수욕장 부근에서 볼 수 ..
  [Photo news]가냘픈 꽃잔치 열리다  
스님을 흠모하고 그리워하다 핀 꽃 상사화. 이룰 수 없는 사랑이란 꽃말처럼 꽃이 먼저 피고 꽃대가 진 다음에 잎이 나는 상사화는 종류도 다양하지만 단연 9월에 피는 붉은 상사화가 아..
  [Photo news]늦 봄 라벤더향 드리우다  
보라빛 색깔에 은은향 허브향나는 라벤더가 영산강 주변 삼호면에 만발하였다. 천천히 걷고 있노라면 코끝을 스치는 향기에 매료되어 마음이 안정되고 발거움도 가볍다. 라벤더향을..
  [Photo news]노란 금계국 세상을 열다  
금계국의 계절. . . 5월부터 길섶에 피기 시작한 금계국이 요즘 한창이다. 강변이나 국도길을 따라 지천에 아름답게 피어 있는 노란 금계국이 관광객을 유혹하고 있다. [사진/기사]포토..
  [Photo news]장미의 계절  
광주시내 조선대학교 캠퍼스내에 있는 Rose Garden에는 장미가 활짝피어 가족단위의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. 정문에 들어서면 장미향이 은은하게 퍼져 캠퍼스의 정열과 낭만을 즐기기 좋..
  [Photo news]신록이 한창인 담양 메타세과이어 길  
봄이 점점 깊어가고 있다. 따뜻한 봄 햇살을 머금은 담양 메타세과이어 숲길이 안개를 머금고 아침을 맞이하고 있으며 운동나온 시민들이 봄 안개를 만끽하고 있다. [사진/기사]포토뉴스..
  [Photo news]만개한 벚꽃 구경가자  
이상기온으로 예년보다 모든 꽃들이 동시에 봄을 알려주고 있다. 남도 지방에는 벚꽃과 개나리, 진달래들이 만발하여 축제가 한창 진행중에 있으며 이번주가 절정에 달 할 것으로 보인다..